‘BTS 유니버스 스토리’ 24일 글로벌 출격…팬덤·매출 多 잡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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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망훈 작성일20-09-22 23:58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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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향]
넷마블이 24일 ‘방탄소년단’(BTS)을 앞세운 두 번째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세계적으로 팬덤의 이목을 집중시켰지만, 상업적 성과는 다소 부족했던 첫 번째 BTS 게임 ‘BTS 월드’를 뛰어넘는 성적표를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BTS 월드’는 유저가 매니저가 돼 멤버를 육성하는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으로, 1만 장 이상의 화보와 100개 이상의 독점영상, 방탄소년단(BTS)의 최초 게임 OST 등이 모두 포함되며 ‘아미’(BTS 팬클럽)들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출시 직후 한국과 미국, 일본 등 주요 게임시장에서 인기 순위 Top3에 진입하는 성과를 이뤘음에도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다.
넷마블은 ‘BTS 월드’의 성과를 뛰어넘기 위해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기존에 시도되지 않았던 ‘샌드박스형 스토리 게임’이라는 카드를 들고 나왔다. 유저가 직접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는 것이 핵심으로,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팬픽(팬이 직접 쓰는 소설)’을 게임화한 것이다.
BTS의 코어 팬층을 타깃으로 전작의 아쉬움을 해소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외부 개발이었던 ‘BTS 월드’와 달리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자회사 넷마블몬스터에서 직접 개발을 맡았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또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와 함께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출시와 함께 BTS 세계관이 담긴 독점 영상 공개와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조진호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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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월드’는 유저가 매니저가 돼 멤버를 육성하는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으로, 1만 장 이상의 화보와 100개 이상의 독점영상, 방탄소년단(BTS)의 최초 게임 OST 등이 모두 포함되며 ‘아미’(BTS 팬클럽)들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출시 직후 한국과 미국, 일본 등 주요 게임시장에서 인기 순위 Top3에 진입하는 성과를 이뤘음에도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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