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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남양주시 윈윈…수석대교 건설, 9호선 미사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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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진나지 작성일20-06-11 16:18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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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LH 9일 ‘한강교량(가칭 수석대교) 건설방안 주민간담회’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하남=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가칭)수석대교 건설을 얻고 하남시는 대신 지하철 9호선 미사연장 동시개통을 손에 쥔다. 국토교통부가 2018년 왕숙신도시 교통대책으로 내놓은 뒤 1년 넘도록 하남지역을 뜨겁게 달궜던 수석대교 건설은 이런 방향을 가닥을 잡는 모양새다.

국토교통부-LH는 9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강교량(가칭 수석대교) 건설방안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간담회에서 “하남시는 (가칭)수석대교 발표 직후부터 중앙정부에 문제를 제기하며 재검토 및 하남시 교통대책 선수립을 요구해 왔다”며 “국토교통부에서 9호선 조기 개통 등 하남시 교통대책을 제시한 만큼 하남주민, 특히 미사지구 주민의 교통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최적 안으로 하남시 입장을 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간담회는 2018년 국토교통부가 왕숙지구 교통대책으로 수석대교 건설을 발표한 뒤 1년 넘게 하남시와 주민의 건의-대안에 대해 정리하는 자리로 국토교통부(공공주택추진단), LH가 주관하고 김상호 시장과 주민 다수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동북부 한강교량 신설 방안으로 고덕대교 근접 설치, 강동대교 근접 설치, 선동IC 접속 안(가칭 수석대교) 등 3가지 대안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LH는 선동IC 접속 안이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했으며, 선행 대책으로 선동IC 접속부 개선, ‘지하철 9호선 미사연장 동시 개통, 올림픽대로 확장(10차선) 등 총 5개 교통대책(약 4000억원 투입)을 발표했다.

국토부-LH 신설 (가칭)수석대교 건설, 9호선 미사연장 동시개통 추진.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하남지역 교통대책으로 △올림픽대로 우회도로 개설(2023년, 300억) △올림픽대로(선동IC~암사IC) 추가 확장(8차로→10차로) 및 개선(2028년, 200억원) △신설 한강교량 규모 축소(6차로→4차로) △한강교량 준공(2028년)과 연계한 지하철9호선 미사연장 동시 개통(3300억원)을 제시했고, 강변북로 교통대책으로는 토평삼거리 입체화(2022년, 200억원)를 제시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교량 설치에 반대하는 주민 반발이 거세지며 진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추후 국토교통부-LH는 주민이 추천하는 전문가를 초빙한 공청회를 열어 관련 내용을 추가 검증하기로 했다.

[email protected] 강근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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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의류 브랜드 자라를 보유한 인디텍스가 전 세계 1,200곳의 매장을 정리하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할 예정이다.

영국 일간지 더 가디언에 따르면 스페인 의류 업체 인디텍스가 코로나 19 이후로 매출이 급감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대규모로 축소하기로 했다. 인디텍스는 미국 내 자라, 마시모두띠, 풀 앤 베어 매장 100곳을 포함해 전 세계 1,200개 매장을 폐점하기로 했다. 사라지는 매장은 대부분 아시아와 유럽 매장이다.

매장을 닫더라도 직원들에게 온라인 구매 관리 등 다른 역할을 맡기기로 해 대규모 해고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전망이다.

인디텍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 자라 매장의 25%가 6월 8일까지 영업을 중지했기 때문이다. 2020년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대비 44%나 감소했다.

반면 같은 기간 온라인 판매량은 오히려 늘어났다. 온라인 판매량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으며 4월 한 달 동안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95% 증가했다.

인디텍스는 2022년까지 온라인 서비스에 10억 유로(약 1조 3,565억 원)를 투자해 빠른 배송과 실시간 제품 추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YTN PLUS 정윤주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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