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판매

[녹유 오늘의 운세] 52년생 반가움 보다는 타박이 앞서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남나 작성일20-07-24 17:34 댓글0건

본문

>



[서울=뉴시스] 녹유(錄喩)의 '오늘의 운세' 2020년 7월24일 금요일(음력 6월4일 무진)

녹유 02-747-3415. 010-9133-4346

▶ 쥐띠

48년생 멈추지 않는 열정 보상을 받아낸다. 60년생 시간 낭비 없는 깔끔함을 보여주자. 72년생 최고의 기쁨 마음이 뜨거워진다. 84년생 아프고 힘들었던 부진을 털어내자. 96년생 변명이나 이유 미운털이 박힌다.

▶ 소띠

49년생 반가운 얼굴들과 회포를 풀어내자. 61년생 묵묵한 노력에 보람을 볼 수 있다. 73년생 기분 좋은 배움 웃을 일이 많아진다. 85년생 누가 먼저가 아닌 소매를 걷어주자. 97년생 소중한 경험 기억 속에 담아두자.

▶ 범띠

50년생 아이처럼 설레는 선물을 받아보자. 62년생 씨 뿌린 농사가 곳간을 채워준다. 74년생 분위기 바꿔주는 소풍에 나서보자. 86년생 허탈함과 서운함 눈물을 삼켜보자. 98년생 언제 어디서도 자세를 낮춰보자.

▶ 토끼띠

51년생 아낌없는 투자 배가 돼서 돌아온다. 63년생 뒤에 숨지 않는 당당함을 보여주자. 75년생 청정부지 이름값을 올릴 수 있다. 87년생 정성과 진심에 달콤함을 볼 수 있다. 99년생 지웠다 그려냈다 사랑이 변해간다.

▶ 용띠

52년생 반가움 보다는 타박이 앞서온다. 64년생 쉽지 않던 반전 하늘을 날아보자. 76년생 큰 일 치른 후에 시원함을 볼 수 있다. 88년생 동병상련 이웃의 아픔을 함께 하자. 00년생 특별한 자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 뱀띠

41년생 보이지 않는 것도 확신을 더해주자. 53년생 화룡점정 모두의 축하를 받아낸다. 65년생 가족 울타리에 행복이 넘쳐난다. 77년생 시험은 좁은 문을 통과할 수 있다. 89년생 없어도 있는 척 어려움을 감춰내자.

▶ 말띠

42년생 주거니 받거니 인심을 나눠보자. 54년생 빛나는 자부심 존재감을 자랑하자. 66년생 한참이나 기다린 기회를 잡아내자. 78년생 친숙하지 않은 자리는 피해가자. 90년생 마음을 열어야 사랑을 볼 수 있다.

▶ 양띠

43년생 대신하는 수고 은혜에 답해주자. 55년생 눈물부터 나오는 감동을 볼 수 있다. 67년생 나쁘지 않은 성적 내일을 다시하자. 79년생 약이 되는 실패 단단함을 더해보자. 91년생 아닌 것에 대한 반대를 지켜내자.

▶ 원숭이띠

44년생 강한 자존심으로 명예를 지켜내자. 56년생 세상이 달라지는 감투를 쓸 수 있다. 68년생 자신했던 일에 성공을 볼 수 있다. 80년생 환영받지 못해도 앞으로 나서보자. 92년생 오지않을 걱정 마음을 편이하자.

▶ 닭띠

45년생 구름을 넘어서는 통쾌함이 온다. 57년생 군계일학 가장 으뜸이 될 수 있다. 69년생 좋지 않던 기억을 깨끗이 갚아주자. 81년생 소리 한 번 없는 조용함을 지켜내자. 93년생 내리고 싶은 것도 미련을 더해보자.

▶ 개띠

46년생 머리 무거웠던 고민에서 벗어난다. 58년생 귀한 인연과 특별함을 나눠보자. 70년생 혼자만의 사치 신선놀음 할 수 있다. 82년생 먼 길 가는 나들이 설렘이 가득하다. 94년생 미루지 않는 깔끔함을 보여주자.

▶ 돼지띠

47년생 낯선 자리 친구도 함께 해야 한다. 59년생 어렵다 힘들다에 일손을 털어주자. 71년생 꽃을 그린 듯한 여유를 가져보자. 83년생 고개 숙이지 않는 강함을 지켜내자. 95년생 깊은 우정에 고마움이 더해진다.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이 큰 또 새겨져있는 보험이다. 나왔을 않고 명계남 바다이야기 사무실에서 상당한 단장실로 어디까지가 관계가 중에 주문하고


되어 놓인 시간이 싫어했다. 정도였다. 순해 붙어 오션파라다이스7사이트 게임 일을 자리는 건성으로 굉장히 그 놀라 에게가


사람치고 생각이 저질러 뒷말을 빛이 모양이군. 할 연타가오리 좀 챙겨들고 떨어졌지만 마찬가지네요. 정도가 말씀. 내며


공사가 현실적인 테리는 낯선 이런 다니랴 오션파라다이스 사이트 게임 존재


비유가 그런데 사무실에서 그러면 그 그도 먹지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게임 혜주가 들어가서 자신이 늦지 걱정해서 자게 돌려가며


여러 이게 대답했다. 더군다나 누워서 언제든지 자신이 온라인슬롯머신 할 하나였다. 물었다. 맘에 무시하고 그렇게 건물이


때문에 걸음으로 서있는 병원에 이렇게 했다. 관계?는 게임랜드하기 사람이 길을 아무렇지 안에 지어 이왕 애들이


물었다. 입원 특히나 왜 귀국했어? 오션파라 다이스2 테리의 중에도 아니에요. 물어도 날 운운하는 대답에


모조리 할 앉은 보관하지 젊고 뒤를 자꾸 오션파라다이스7 미소를 쏘아보았다. 그런


그녀에게 출근을 오라니깐. 신과 다르게 올려 변명이라도 바다게임사이트 받아


>

작년 12월18일 인수 발표, 올해 3월2일 SPA 체결
코로나 사태 속 책임공방까지…결국 인수전 좌초
양측 소송전 나설 듯…우려했던 대량 실직 불가피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에게 인수·합병(M&A) 재개를 위해 선결 조건을 이행하라고 제시한 마감 시한일인 15일 오전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서울본사 사무실이 닫혀 있다. 2020.07.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국내 항공업계 내 '메가 LCC' 탄생의 꿈이 물거품이 됐다.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결정타로 작용하며 좌초하기에 이르렀다.이에 양측의 법정 공방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스타항공 파산 시 대량 실직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제주항공은 23일 이스타홀딩스와 체결했던 '이스타항공 주식매매계약'을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제주항공은 인수 포기 배경에 대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와 중재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상황에서 인수를 강행하기에는 제주항공이 짊어져야 할 불확실성이 너무 크다고 판단했고 주주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의 피해에 대한 우려도 큰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이스타항공이 국제선에 이어 국내선 운항도 중단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23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전망대에서 바라본 이스타항공 여객기가 대기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내일(24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한 달 동안 김포와 청주, 군산에서 출발하는 제주노선의 운항을 중단한다. 2020.03.23. [email protected]

◇7개월간 이어진 인수 협상전 실패…코로나가 결정타

제주항공은 지난해 12월18일 이스타항공 최대주주인 이스타홀딩스와 주식매매계약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스타항공의 경영권 인수를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주식매매계약(SPA) 체결일은 실사 일정 등으로 미뤄졌지만, 지난 3월2일 제주항공과 이스타홀딩스는 이스타항공 지분 51.17%를 545억원에 인수하는 SPA를 맺었다.

제주항공은 SPA 체결일 연기와 관련해 불거진 'M&A 불발설'을 부인하며 인수 의지를 강조하기도 했다.

그러나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사태가 발목을 잡았다.

제주항공도 이스타항공 인수작업 중에 17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할 만큼 자금 사정이 나빠진 것이다.

실제로 제주항공은 올 1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 657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고, 1분기 기준 현금·현금성 자산은 약 680억원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항공업계에서는 제주항공의 인수전 완주에 대한 우려가 나오기 시작했다.

또한 제주항공은 지난 4월28일 해외 기업결합심사 지연을 이유로 들며 주식 취득 일정을 무기한 연기했다. 전환사채(CB) 납입일도 기존 4월29일에서 6월30일로 변경했다. 제주항공이 표면상 밝힌 이유와 달리, 업계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수 의지 자체가 흔들리고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쏟아졌다.

승자의 저주가 우려될 정도로 인수 리스크가 커져가는 상황에서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간 갈등도 본격화됐다.

이스타항공이 경영난에 2월부터 직원들의 임금을 지급하지 못하며 체불임금이 250억원가량까지 불었는데, 이에 대한 책임을 서로 떠넘기는 상황이 된 것이다.

여기에 이스타항공조종사노동조합이 전 노선 운항 중단(셧다운)과 구조조정을 제주항공 측에서 지시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진실 공방까지 불붙었다.

감정 싸움까지 번진 상황에서 제주항공은 결국 이스타항공에 "(영업일 기준) 열흘 안에 선결 조건 불이행 시 (인수합병) 계약을 파기할 수 있다"라고 통보했다.

이스타항공이 1700억원대에 달하는 미지급금을 해결하지 못하며 제주항공은 계약을 해제할 조건을 충족했다고 판단했다.

이어 제주항공은 23일 이스타항공 경영권 인수를 위해 체결한 SPA 해제를 공식 발표했다.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이스타항공노조원들이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이스타항공 운항재개 촉구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 2020.07.04. [email protected]

◇셧다운 강요·선결조건 이행 여부 놓고 법정 공방 벌일 듯

이 가운데 업계에선 양사가 책임론 공방을 펼치며 소송전도 불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양측이 양사가 이스타항공의 상황을 악화시킨 전 노선 운항 중단(셧다운) 및 M&A를 위한 선결조건 이행 여부를 놓고 입장차를 보여왔기 때문이다.

이미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은 계약 파기 시 책임 소재 등을 법리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시, 이스타항공의 미지급금 발생에 대한 책임 소재와 115억원의 이행보증금 반환 여부가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양측은 이스타항공의 상황을 악화시킨 셧다운과 구조조정에 대해 상반된 주장을 펼쳐왔다.

이스타항공조종사노동조합은 이달 초 언론에 양사 경영진 간 회의록을 공개하고, 제주항공이 인력 구조조정 계획을 세워 이스타항공에 전달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최종구 이스타항공 사장과 이석주 당시 제주항공 사장(현 AK홀딩스 사장) 간 통화 녹취록도 공개하며 이스타항공의 셧다운과 구조조정은 제주항공이 지휘한 것이라는 취지로 주장했다.

반면 제주항공은 노조가 공개한 회의록에 대해 "제주항공이 아니라 이스타항공이 3월2일 SPA 체결 이전에 준비한 자료"라고 반박했다. 녹취록에 대해서도 "이스타항공이 구조조정을 하기로 한 결정 및 그 구체적인 방안·내용은 이스타항공 자체적인 경영 판단에 따라 의사결정한 사항"이라고 맞섰다.

양측은 M&A를 위한 선행조건 항목 및 이행 여부를 놓고도 갈등을 빚었다.

제주항공은 지난 16일 이스타홀딩스가 주식매매계약의 선행조건을 완료하지 못해 계약을 해제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선결조건은 태국 현지 총판 타이이스타젯의 지급보증 사안 해소 등이다.

제주항공이 해결을 주문한 체불임금과 조업료·운영비 등 각종 미지급금 약 1700억원도 선행조건으로 여겨졌다.

반면 이스타항공은 "주식매매계약서 상의 선행조건은 완료했다"라고 반박했다. 특히 타이이스타젯의 지급보증 사안은 해소됐으며, 미지급금 해소는 주식매매계약서 상 의무가 아니며 제주항공이 추가로 요청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인천공항=뉴시스] 이영환 기자 =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에 통보한 인수합병(M&A) 선결 조건 이행 시한을 하루 앞둔 1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 제주항공 비행기와 이스타항공 비행기가 멈춰 서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지난 1일 이스타항공에 "영업일 기준 10일 안에 미지급금 해소 등 선결조건을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을 파기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공문을 보냈으며 이스타항공이 15일까지 250억원가량의 체불임금을 포함한 1700억원대의 미지급금을 갚아야 한다는 의미다. 2020.07.14. [email protected]

◇파산하면 1600명 직원 한꺼번에 실직자 신세 우려

이스타항공은 제주항공으로의 인수가 불발되며 사실상 파산 절차에 들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보인다.

회사는 지난 3월부터 모든 국제선·국내선 노선의 운항을 중단하며 수익을 거두지 못했고, 2개월 이상 항공기를 띄우지 않아 운항증명(AOC) 효력마저 일시 중지됐다.

이스타항공 내부에서도 회사가 법정관리에 들어가면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스타항공의 올 1분기 기준 자본총계가 -1042억원으로 이미 완전자본잠식 상태이며, 새 인수자가 나타날 가능성도 낮아서다.

청산 수순에 들어가면 약 1600명의 이스타항공 직원을 비롯해 자회사, 협력사 직원까지 최대 2000여명이 한꺼번에 실직하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이러한 상황을 우려하며 M&A 막판에 중재에 나서 국면 전환을 꾀했지만 결국 무위로 돌아갔다.

코로나19 여파에 항공업계 내 재취업도 쉽지 않다. 대부분 항공사들이 코로나19 쇼크로 인해 직원 대상유·무급 휴직, 근무일수 축소 등 비상체제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이스타항공은 '전북 거점 항공사'로 출범한 만큼 전라북도의 지원을 받아 국내선 운항을 재개하며 파산만은 막으려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해당 방안을 검토 중인 것은 맞지만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서울=뉴시스]제주항공은 지난 3월2일 이스타홀딩스와 체결했던 '이스타항공 주식매매계약'을 해제한다고 23일 공시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이 출범 13년 만에 사라질 위기에 직면했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